No. | 국문 과목명 | 학점/이론/실습 | 교과목 개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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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의사소통능력 | 2/2/0 | 사회진출및전공관련업체 진출시 기본적으로 전문인으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인성 및 기본적인 업무 능력 배양 |
2 | 신나는대학생활 | 1/0/1 | 대학생활에대한이해와학과,전공에대한사전지식을습득한다. |
3 | EnglishEssentials1 | 2/3/0 | 기초적 말하기와 전공관련 회화를 위한 외국어 영역수업으로기초적인 구조와 방법을 익히고 발전시킨다. |
4 | EnglishEssentials2 | 2/3/0 | 기초적 말하기와 전공관련 회화를 위한 외국어 영역수업으로기초적인 구조와 방법을 익히고 발전시킨다. |
5 | 문제해결능력 | 2/2/0 | 미용 서비스 전문인을 위한 학생들의 인성실습교육을 통한 자기개발 학습 |
6 | 뷰티영어reading | 2/0/6 | 뷰티 실무에서 사용되는 고객서비스 및 직무관련 실용 영어 읽기학습 |
7 | 뷰티영어speaking1 | 2/0/6 | 뷰티 실무에서 사용되는 고객서비스 및 직무관련 실용 영어 말하기학습 |
8 | 뷰티영어writing1 | 2/0/6 | 뷰티 실무에서 사용되는 고객서비스 및 직무관련 실용 영어 쓰기학습 |
9 | 뷰티영어단어 | 2/0/6 | 뷰티 실무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용어 학습 |
10 | 뷰티영어문법 | 2/0/6 | 뷰티 실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영어 표현에 관한 문법적 학습 |
11 | 피부미용 위생관리 | 2/2/0 | 고객을 신체적,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위하여 작업장을 위생적으로 제공하고 피부미용에 관련된 비품과 직원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능력 |
12 | 피부과학 | 2/2/0 | 피부관리의 주요 내용인 피부구조의 이론을 중점으로 수업 - 본 수업은 피부관리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과목으로 피부의 구조와 기능 및 역할을 배워 현장에서 접목의 적용이 가능하게 함을 목적 |
13 | 얼굴관리1 | 3/0/3 | 얼굴 클렌징 후 얼굴 형태에 따른 눈썹정리, 피부유형에 맞는 딥 클렌징, 피부유형과 부위에 맞는 매뉴얼테크닉을 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 할 수 있는 능력 |
14 | 포트폴리오 | 3/0/3 | 자신의 작품을 기록하고 구성하여 효과적인 사진연출기법과 포트폴리오 구성,제작기법등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과정이다. |
15 | 명장프로젝트1(전신관리) | 3/0/3 | 몸매를 분석한 후 전신을 클렌징, 딥클렌징을 한 후 부위별 매뉴얼테크닉을 실시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|
16 | 현장실습1 | 3/0/0 | 미용 산업체의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산학연계 산업체에서 인턴십 현장실습을 한다 |
17 | 명장프로젝트2(발관리학) | 3/0/3 | 발의 해부학적 구조 및 반사구에 대해 학습하여 발관리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학습 |
18 | 이미지 메이킹 | 2/0/2 | 개인이가지고있는이미지를 사회활동영역이나 TPO에 맞게 이미지를 개선 시키고 발전시킴으로써 보다 적극적이고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교육이다. |
19 | 얼굴관리2 | 3/0/3 | 얼굴 클렌징 후 얼굴 형태에 따른 눈썹정리, 피부유형에 맞는 딥 클렌징, 피부유형과 부위에 맞는 매뉴얼테크닉을 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 할 수 있는 능력 |
20 | 전신관리2 | 3/0/3 | 몸매를 분석한 후 전신을 클렌징, 딥클렌징을 한 후 부위별 매뉴얼테크닉을 실시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|
21 | MANICCURE & PEDICURE | 3/0/3 | 손톱이나 손을 관리하는 미용의 한 방법으로 손톱과 발톱 케어를 실시 할 수 있는 능력 |
22 | 명장프로젝트3(WAXING) | 3/0/3 |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·보호하기 위하여 기본적 관리 이외 제모 기술을 수행하는 능력 |
23 | 명장프로젝트 3-1(Salon esthetic) | 3/0/3 |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방문동기를 파악한 후 고객관리차트를 작성하여, 고객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도출하고 고객의 요구 자료를 정보화하여 처리하는 능력 |
24 | 현장실습2 | 3/0/0 | 미용 산업체의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산학연계 산업체에서 인턴십 현장실습을 한다 |
25 | 취업과창업 | 2/0/2 | 미용분야의 창업을 위한 기획 및 설계를 하여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한다. |
26 | 캡스톤디자인1 | 2/0/2 | 몸매를 분석한 후 전신을 클렌징, 딥클렌징을 한 후 부위별 매뉴얼테크닉을 실시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|
27 | 컴퓨터활용 | 2/2/0 |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한글, 엑셀, 파워포인트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컴퓨터 교육 |
28 | 피부미용피부분석 | 3/0/3 | 클렌징을 한 후 피부의 상태를 파악하고 평가하여 피부관리계획을 수립하는 능력이며, 고객 상담은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방문동기를 파악한 후 고객관리차트를 작성하여, 고객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도출하고 고객의 요구 자료를 정보화하여처리하는 능력 |
29 | 미용 경락1 | 3/0/3 | 경락의 인체 내의 경맥과 낙맥을 인지하며 전신의 기혈(氣血)을 운행하고 각 부분을 조절하는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그에 따른 행위를 한다. |
30 | Aromatherapy1 | 3/0/3 |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·보호하기 위하여 기본적 관리 이외 제모하기, 림프 관리하기, 눈썹 관리하기, 아로마 관리하기, 스톤테라피하기, 뱀부(대나무)테라피하기, 한국형 특수관리하기, 두피관리하기 등 새로운 트렌드 기술을 수행하는 능력 |
31 | 명장프로젝트4(미용경락2) | 3/0/3 | 경락의 인체 내의 경맥과 낙맥을 인지하며 전신의 기혈(氣血)을 운행하고 각 부분을 조절하는 부위를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그에 따른 행위를 한다. |
32 | 명장프로젝트4-1(림프) | 3/0/3 | 림프계 중심으로 하는 인체의순환을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학습한다. |
33 | 캡스톤디자인2 | 2/0/2 | 몸매를 분석한 후 전신을 클렌징, 딥클렌징을 한 후 부위별 매뉴얼테크닉을 실시하고 영양물질 도포, 팩·마스크를 실시한 후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|
34 | 피부미용고객상담 | 2/0/2 | 고객 상담은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방문동기를 파악한 후 고객관리차트를 작성하여, 고객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도출하고 고객의 요구 자료를 정보화하여처리하는 능력 |
35 | 화장품 제조학 | 2/0/2 | 화장품 이란 화장품 법규에 의거 분류된 유형별 화장품을 사용목적과 대상 부위에 맞게 기초, 기능성, 색조, 두피, 전신, 방향성 화장품으로 구분하여 그에따른 알맞은 제조와 사용법 안내 |
36 | 명장프로젝트5(임상에스테틱) | 3/0/3 | 피부과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안면 일반피부 타입별 관리와 안면 특수 피부 타입별 관리에 대한 기초, 심화과정을 학습한다. |
37 | 살롱 에스테틱 | 3/0/3 |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방문동기를 파악한 후 고객관리차트를 작성하여, 고객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도출하고 고객의 요구 자료를 정보화하여 처리하는 능력 |
38 | 미용근육학 | 3/0/3 | 피부관리 실습교육에 필요로 하는 골격계, 근육계, 림프계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인체 해부생리학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학습한다. |
39 | 현장실습3 | 3/0/0 | 미용 산업체의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산학연계 산업체에서 인턴십 현장실습을 한다 |